중앙대학교 경영경제대학

2015.09
SEP 2015. Vol.05
BNE WEBZINE


Publish :
중앙대학교 경영경제대학
E-mail : tyche@cau.ac.kr
Fax : +82-2-817-4891
Office : #606, bldg.303
Homepage :
http://bne.cau.ac.kr
경영경제대학웹진
HOME > Webzine_6th >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365462ea8ffceee5244a068c9531e45d.png
 

공모전과연 어려운 것일까? 2015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동상을 수상한 경영경제대학 광고홍보학과 안성호 학우의 인터뷰를 통해 공모전 수상의 비결과 팁을 들어보았다.

 

1. 나가게 된 계기

 

제일기획 공모전을 준비하던 선배가 같이하자고 해서 나가게 되었다. 이번 제일기획 공모전이 첫 공모전이었는데, 경험이 있는 선배랑 같이하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다. 또한 선배 분이 제일기획에서 인턴을 하셨던 분이어서 제일기획이라는 회사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 것 같았고, 배울 점도 많을 것 같았다.

 

2. 공모전 준비를 하면서 어려웠던 점은?

 

첫 번째로, 토론을 많이 하다 보니까 서로가 지치다 보면 건설적인 토론 보다는 감정으로 서운해질 때가 있었다. 그래서 감정적으로 조절하는 것이 어려웠다. 특히 선배와 같이 팀플을 하다 보니까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 있었다.

 

두 번째는, 학교 수업에서 자체적으로 하는 공모전과 고려해야 할 사항이 달라서 힘들었다. 학교에서는 배운 이론들을 바탕으로 어떻게 접목시켜서 풀어나갈지 고민하는 거라면, 제일기획 공모전은 실제 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현가능성이 기준이 되다 보니 시각을 변화시켜야 하는 것이 어려웠다.

 

마지막으로는, 상에 대한 욕심을 버리는 것이 어려웠다. 특히 우리 과는 공모전을 잘하는 선배들이 많다 보니 상을 받아야 된다는 압박감이 많았다. 그래서 이런 압박감을 버리는 것이 매우 어려웠다.

 

3. 어려운 점을 어떻게 극복했나

 

공모전은 어떻게 보면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것일 수 있다. 그렇지만 하면 할수록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그럴 때마다 되면 좋지만, 안 되도 좋은 경험이었다. 라고 계속 혼자 생각했었다. 그리고 나와 같은 고민을 같이 했던 팀원들과 고민을 자주 나누면서 극복했다.

 

4. 비결은 무엇인가

 

학교에서 하는 거랑 많은 차이가 있음을 인식해야 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거는 출제의도를 파악해서 그 출제자가 제시가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특히 계획 부분에서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는 ‘의사’가 되어야 된다. 커뮤니케이션의 문제점을 찾아내서 그것을 해결해주는 사람이어야 한다. 따라서 클라이언트가 제시한 문제점을 잘 해결해 줄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그리고 두 번째는 실현 가능성을 잘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현실적인 이해가 필요하다. 마지막으로는 각 공모전의 성격을 파악해야 한다. 어떤 공모전은 크리에이

 

5. 광고홍보학과 학우로써의 장점

 

커뮤니케이션이론이 생활화 되어 있다는 것이 도움이 되었다. IMC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과제였는데, 다른 사람들 보다 그런 이론들을 많이 알고 있다는 것이 장점이 되었다.

 

6. 공모전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왜 이 공모전을 하는 것인지 분명히 해야 한다. 목적의식을 분명히 가지고 공모전 준비를 하면, 결과가 다소 좋지 않더라고 좋은 경험이었다고 충분히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1. 공모전 수상도 장학금을?

    요즘 대학생들은 취업을 하기 위해 셀 수 없이 다양한 활동들을 하고 있다. 학점관리, 외국어 학습, 인턴 경력 쌓기 등 종류가 다양하다. 이러한 활동들 중에 주목할 만한 것이 공모전 활동이다. 실제로 주변의 학생들을 보면 다양한 기업, 단체에서 개최하는...
    Date2015.10.05 Category공모전 Views755
    Read More
  2.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수상자에게 듣는 공모전 TIP!

    공모전, 과연 어려운 것일까? 2015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동상을 수상한 경영경제대학 광고홍보학과 안성호 학우의 인터뷰를 통해 공모전 수상의 비결과 팁을 들어보았다. 1. 나가게 된 계기 제일기획 공모전을 준비하던 선배가 같이하자고 해서 나...
    Date2015.10.11 Category공모전 Views499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