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경영경제대학

2015.09
SEP 2015. Vol.05
BNE WEBZINE


Publish :
중앙대학교 경영경제대학
E-mail : tyche@cau.ac.kr
Fax : +82-2-817-4891
Office : #606, bldg.303
Homepage :
http://bne.cau.ac.kr
경영경제대학웹진
HOME > Webzine_6th >
공모전
2015.10.05 11:42

공모전 수상도 장학금을?

조회 수 738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요즘 대학생들은 취업을 하기 위해 셀 수 없이 다양한 활동들을 하고 있다. 학점관리, 외국어 학습, 인턴 경력 쌓기 등 종류가 다양하다. 이러한 활동들 중에 주목할 만한 것이 공모전 활동이다. 실제로 주변의 학생들을 보면 다양한 기업, 단체에서 개최하는 공모전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다. 이러한 공모전 활동을 활성화시키고 지원하기 위해 경영경제대학은 공모전을 수상한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공모전에 참가하여 수상하고 그 수상 등급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그러나 많은 학생들이 공모전을 참여하고 나아가 좋은 결과로 수상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장학금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 지난 3년간 경영경제대학의 공모전 수상에 따른 장학금 지급내역을 확인해 보면 단 7건에 불과하다.

 

 장학금을 받기 위한 절차는 간단하다. 열심히 공모전에 참가하여 수상을 하고 그에 맞는 증빙 서류를 준비하여 행정실로 찾아가면 된다. 많은 학생들이 공모전 수상에 대해 장학금 혜택을 받고 동기부여가 된다면 이를 바탕으로 공모전에서 좋은 결과를 내어 개인의 발전과 학교의 위상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6.png

 

 

 

"광고 속 보이는 아이디어 알고보면 중앙대 학생의 아이디어“

 

7.png

 

 사진 속 광고를 한 두번씩은 본 기억이 날 것이다. “Olleh KT”의 “올레 패밀리 박스"라는 새로운 요금제도에 대한 광고이다. 이 요금제 알고보니 중앙대학교 학생의 아이디어다. 올레 패밀리 박스는 단순 가족 결합요금제를 넘어서 가족끼리 데이터 공유 뿐만 아니라 각종 쿠폰 등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요금제는 중앙대학교 마케팅 동아리인 GML의 아이디어에서 착안 된 것이다. 최근 2014년 ‘FIBS-KT 마케팅 아이디어 경쟁프레젠테이션’에서 발표하여 수상한 ‘올레 패밀리박스’의 아이디어가 실제로 상용화 된 것이다. 추가로 광역버스정류장에 설치한 “기가와이파이"또한 수상을 하고 상용화 되었다. 이 모든 것이 마케팅 동아리 GML의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것이다.

 

 마케팅 동아리 GML은 글로벌마케팅 리더가 되기 위해 경영, 경제뿐만 아니라 인문, 사회과학, 공학 등 다양한 학문을 전공하는 학우들이 모여 실전 공모전 참가, 산학협력 활동, 연합경영학회 활동 등을 통해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는 동아리다.

 

 

 

 

 


  1. 공모전 수상도 장학금을?

    요즘 대학생들은 취업을 하기 위해 셀 수 없이 다양한 활동들을 하고 있다. 학점관리, 외국어 학습, 인턴 경력 쌓기 등 종류가 다양하다. 이러한 활동들 중에 주목할 만한 것이 공모전 활동이다. 실제로 주변의 학생들을 보면 다양한 기업, 단체에서 개최하는...
    Date2015.10.05 Category공모전 Views738
    Read More
  2.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수상자에게 듣는 공모전 TIP!

    공모전, 과연 어려운 것일까? 2015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동상을 수상한 경영경제대학 광고홍보학과 안성호 학우의 인터뷰를 통해 공모전 수상의 비결과 팁을 들어보았다. 1. 나가게 된 계기 제일기획 공모전을 준비하던 선배가 같이하자고 해서 나...
    Date2015.10.11 Category공모전 Views483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