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경영경제대학

2015.09
SEP 2015. Vol.05
BNE WEBZINE


Publish :
중앙대학교 경영경제대학
E-mail : tyche@cau.ac.kr
Fax : +82-2-817-4891
Office : #606, bldg.303
Homepage :
http://bne.cau.ac.kr
경영경제대학웹진
HOME > Webzine_6th >
조회 수 217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image013.png

 

 중앙대학교의 봉사활동 학점인정제도를 통해서 학점을 받은 경영학부 학생 수를 집계한 결과, 학점인정을 신청한 전체 학생 중 28%만이 학점을 받았다. 이는 많은 학생들이 본 제도를 정확히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에 봉사활동 사전 신청부터 학점인정까지 본 제도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보았다.

 

 

no1.png
봉사활동 전에 중앙대학교 포털사이트에서 학점인정을 신청해야 한다. 봉사활동을 할 봉사기관과 예상 봉사시간, 봉사내용 등을 기입해야 한다.

 

no2.png
봉사활동 30시간 당 1학점이 부여된다. 봉사시간은 1일 8시간을 초과해서는 안 된다.

 

no3.png
사전에 봉사활동 신청서에 기입한 봉사기관과 실제 활동을 한 기관이 같아야 한다.

 

no4.png
헌혈 1회에 봉사활동 4시간으로 간주한다. (헌혈은 신청기관과 실제 봉사기관이 달라도 학점이 인정된다.)

 

no5.png
봉사활동 종료일로부터 4주 이내에 봉사활동 학점인정 요청서를 소속대학 교학지원팀에 제출해야 한다. 이때 봉사기관으로부터 받은 봉사활동 확인서와 실습보고서 첨부해야 한다.

 

 

 


  1. 2년 동안 학점인정 봉사자 수 약 40% 증가

    중앙대학교는 학생들의 봉사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일정 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할 경우 학점을 인정해 주는 학점인정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3년 간 본 제도에 따라 학점인정을 받은 경영학부 학생 수를 집계한 결과, 2012년에 66명, 2013년에 67명, 2014...
    Date2015.10.05 Category봉사 Views868
    Read More
  2. 멘토링에서 불우이웃돕기까지,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

    지난 3년 간 학점 인정을 받은 경영학부 학생들의 봉사 시간을 집계한 결과, 총 봉사시간은 1만 2190시간으로 나타났다. 이 중 교육 및 멘토링 봉사가 6057시간으로 전체의 50%를 차지했고 불우 이웃 지원 봉사가 약 15%에 달하는 1922시간으로 그 뒤를 따랐...
    Date2015.10.05 Category봉사 Views664
    Read More
  3. 정연앙 교수님 인터뷰_교수님과 학생이 함께하는 봉사활동

    “2000년도부터 참세미나 수업에서 학생들을 위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시작했고 이를 통해 봉사라는 것이 특별한 이벤트가 아니며 사람으로서 당연히 실천해야 하는 생활 습관임을 심어주고자 했다. “ “시간을 내서 봉사활동을 가보면 많은...
    Date2015.10.05 Category봉사 Views667
    Read More
  4. 중앙대 인액터스_아이디어로 지역사회를 살린다

    “좋은 비즈니스를 위해 머리를 맞대는 것. 그 자체가 이미 긍정적인 변화의 시작” 교내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학생 단체로 Enactus를 빼 놓을 수 없다. 현재 총 14명의 단체원 중 5명의 경영학부 학생이 활동하고 있는 인액터스는 ‘...
    Date2015.10.05 Category봉사 Views181
    Read More
  5. 봉사시간으로 학점인정 제대로 받는 방법

    중앙대학교의 봉사활동 학점인정제도를 통해서 학점을 받은 경영학부 학생 수를 집계한 결과, 학점인정을 신청한 전체 학생 중 28%만이 학점을 받았다. 이는 많은 학생들이 본 제도를 정확히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에 봉사활동 사전 신청부터 학점인정까지...
    Date2015.10.05 Category봉사 Views217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